앤텔레콤 선불유심 온라인 셀프개통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나라 No.1 선불폰 통신사 앤텔레콤 가입신청 할 때 편의점유십칩 구매 후 집에서 편하게 온라인으로 셀프개통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다.

 

이미 앤텔레콤 선불폰 셀프개통을 진행하고 있거나 완료한 분이라면 아래 대리점으로 승인 요청을 해주기 바란다.

태블릿소유자회원번호가 궁금하다면, 2868015 입력하고 진행하면 된다.

나는선불폰 앤텔레콤 대리점
나는선불폰 승인요청


앤텔레콤 통신사

N-telecom 통신사는 2000년부터 우리나라에 선불요금제를 최초로 서비스하고 있는 25년 역사를 가지고 있다.

 

앤텔레콤kt망과 엔텔레콤lgu+망 두개 망을 운영하고 있다. 부가서비스도 kt이통사와 동일한 서비스를 지원하며, 컬러링, 캐치콜, 해외로밍 등 동일하게 서비스하고 있는 유일무이한 선불폰 통신사이다.

 

선불유심 개념

편의점에서 구입하는 유심은 통신사 및 개인정보가 없는 공유심이다. 그래서, 유심개통이 필요하다.

선불유심은 핸드폰에 들어 있는 유심의 한 종류로, 요금을 미리 내는 유심을 선불유심이라고 부른다. 

 

돈을 미리내는 방식이기 때문에, 단말기 및 가입자의 상황-이통3사 요금미납으로 인한 발신정지, 수신정지, 해지된 번호, 통신연체, 미납폰, 정지폰 등-에 관계없이 자급제폰이나 공기계처럼 모두 개통된다는 것이 선불유심의 특징이다.

 

이러한 상황에 이미 있다면 또는 조만간 이러한 일이 일어날 거라고 예상된다면 미리미리 준비하면 좋겠다.

 

앤텔레콤 셀프개통 절차 안내

선불폰 온라인 셀프개통 앤텔레콤K망과 L망 신청방법 절차는 동일하다. 신청하는 이미지만 다를 뿐.

 

아래 사진과 설명을 잘 따라 한다면, 신청 접수에서 유심 승인까지 길어야 10분면 충분하다.

 

1. 유심구매

편의점에서 유심 구입한다.

  • kt : 바로유심(CU, 이마트24, GS25)
  • lg : 모든 편의점이나 다이소, U+알뜰모바일 유심 모두 가능

앤텔레콤 호환유심
앤텔레콤 유심

앤텔레콤 호환유심은 나는선불폰 카톡채널에 유심사진을 요청하면 잘못 사는 우는 범하지 않을 것이다.

앤텔레콤 유심사진 요청하기
앤텔레콤 유심 요청

 

2. 어플 앱 설치

구입한 USIM에 따른 어플을 설치한다. 구글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앤텔레콤 멤버십 K망 / L망" 검색한다.

 

3. 신규개통  신청

신규개통과 번호이동 신청할 수 있다. 요금미납이 있을 경우 신규개통으로, 쓰던번호 그대로 통신사만 변경하고 싶을 때 번호이동을 선택한다.

 

4. 선불 선택

선불을 선택한다. 

 

5. 본인인증

네이버, 토스, 카카오페이, 신용카드 중 하나로 진행한다. 인증 방법이 없다면 나는선불폰에 알려주시라, 다른 방법이 있으니.

 

6. 태블릿소유자회원번호 입력

태블릿소유자 회원번호 2868015

당일 사용을 위해 접수 후 승인할 대리점 담당자 번호이다. 확인하면 심*욱 이라고 나온면 맞다.

앤텔레콤 셀프개통 대리점코드 2868015 태블릿소유자번호

 

7. 번호채번

새롭게 사용할 뒤 4자리 번호를 골라보세요. 골드번호와 같은 것은 없을 확률이 높습니다.

앤텔레콤 셀프개통 번호채번

만약, 번호이동을 클릭했다면 아래를 클릭하고, 4번부터 보시기 바란다.

선불폰 번호이동

8. 유심번호 입력

USIM 번호 입력은 K망과 L망에 따라 아래 사진 참조하여 입력한다. 

  • K망 : 898230으로 시작되는 숫자 19자리
  • L망 : 모델코드와 USIM번호 분리 입력

앤텔레콤 셀프개통 유심번호

 

9. 요금제 선택

K망과 L망 요금제는 동일하다. K망 396, 459 신규요금제가 나와서 인기다.

 

이번달만 드리는 혜택 396 10.3기가 요금제는 한 달에 39,600원 충전하고, 음성 문자 데이터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로 가성비가 좋다.

앤텔레콤 무제한 요금제

10. 신분증 얼굴 촬영

필수로 된 명의자 신분증 및 얼굴과 함께 다 나오도록 선명하게 찍는다. 흐리거나 짤린 사진은 반려처리 된다. 신경써서 찍어주셔야 불편함이 없다.

앤텔레콤 셀프개통 사진촬영
접수 마무리

마지막으로 서명하고 넘어가면 접수가 완료 된 것이다. 

 

나는선불폰 승인 요청

이제 고객님은 카카오채널 < 나는선불폰 >으로 접수현황을 알려주시면 확인 후 즉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엔텔레콤 대리점 나는선불폰 찾는 방법은 카톡에서 검색한다. 나는선불폰 검색하면 채널 하나가 나오는데, 추가하고 유심 사용요청 해달라고 톡 남기면 된다.

앤텔레콤 대리점 나는선불폰

 

선불폰 요금 충전

대리점에서 USIM 승인되었다고 안내 받으면, 핸드폰에 유심 넣고 전원을 2~3번 껐다 켜준다.

정상적으로 앤텔레콤 망에 등록이 되면, 문자 인증 후 앱에서 직접 충전해서 사용하면 된다. 

 

단, 개통후 당일 오후 10시까지 충전되지 않으면 유심 해지가 될 수 있으니, 첫번째는 [ 나는선불폰 ] 에서 충전을 도와드리고 있으니, 안내에 따라 충전하면 좋겠다.


이번 포스팅은 앤텔레콤 통신사 설명과, 편의점유심칩 구입하여, 집에서 편하게 할 수 있는 당일 셀프개통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다.

 

셀프개통에 어려움이 있는 분이라면, 아래 엔텔레콤 인증대리점 나는선불폰과 상담하면 어떤 상황이라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다.

나는선불폰
앤텔레콤 대리점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