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선불폰 통화중대기 설정 해제

가끔 통화중일때 새롭게 걸려오는 전화를 받을 수 있는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를 통화중 대기라고 합니다.

 

통화중대기 기능은 "통화 중 전화가 걸려오면 현재 걸려온 전화를 잠시 대기시키고 새로 걸려온 전화를 받을 수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

 

구체적으로 설명드리면, 통화 중 다른 전화가 걸려오면 신호가 오고 두번째 걸려 온 전화를 무시하고(끊고 받던지), 통화하던 사람을 잠깐 대기시키고 새로 걸려온 전화를 잠시 받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부가서비스 신청이 들어가 있는 상태이어야만 하는 조건입니다. 통신사(알뜰폰 통신사 포함) 모두 무료로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기능을 각각 이통3사에서 기능을 어떻게 설정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선불폰 알뜰폰 통신사는 어디가 지원하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통화중 대기


통화중 대기 기능 설정

통화중대기 기능 설정 순서를 먼저 정리해 드립니다.

1. 번호 누르고 통화 하기

통신사 별 설정은 동일하지만, 누르는 번호만 다릅니다.

- SKT : *68 통화(해제는 *680 통화)

- KT LGU+ : *40 통화(해제는 *400 통화)

2. 기능설정 하기

전화 앱 -> 키패드 탭의 설정 -> 부가서비스 -> 통화중 대기 -> 켜기(or 끄기) 선택


 
먼저 숫자를 누를 때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KT 기준이니까, SKT는 번호를 68로 바꾸세요.

 

그럼, 순서에 따른 설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 전화 기능을 클릭하고 키패드 탭으로 들어가서, 점3개를 클릭합니다.

 

 

2. 전화 설정 화면에서 설정을 누른다음 부가 서비스 기능을 클릭합니다.

 

 

3. 가서비스 기능 중에서 통화중 대기 클릭하고 두가지 옵션 중에서 켜기를 선택합니다.

 

 

4. 통화 연결 버튼을 누르면 통화가 연결이 되고 설정이 완료된다.

 

 

설정을 마친 뒤에는 문자 메시지로 알림을 보내줍니다. 설정이 잘 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실험을 한번 해보았습니다. 휴대폰 3대로 실험하여 보았으며, 통화중인 스마트폰에서 아래와 같이 통화중대기라는 메시지와 함께 전화가 걸려왔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알뜰폰 선불폰 통화중 대기 통신사는 앤텔레콤

알뜰폰 통신사 설정도 마찬가지 입니다. 특히 선불폰 통신사중에서는 앤텔레콤이 지원한다고 하니까, 필요한 분들은 아래 클릭하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골키퍼 캐치콜 매너콜 선불폰 통신사

SKT 골키퍼, KT 캐치콜, LGU+ 매너콜, 각기 이름은 다른데 다 같은 기능이죠.핸드폰 전원이 꺼졌을 때, 혹은 통화중 대기 중에 전화를 못 받았을 때, 문자로 전화온 이력을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이를 지원하는 선불폰 통신사는 앤텔레콤 입니다. 

 

알뜰폰 선불폰 통화중 대기, 골키퍼, 캐치콜, 매너콜 모두 지원하는 알뜰폰 선불요금제 통신사는 앤텔레콤이라는 결론입니다. 같은 통신비내고 서비스 받으세요. 고맙습니다.

 

앤텔레콤 대리점 나는선불폰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