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불폰 번호이동 volte 앤텔레콤으로 하는 이유
지금 선불폰 사용하는 소비자들 중에서 음성통화시 3g로 변환 된다면 이 글을 잘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선불폰 통신사도 기간통신사 망을 그대로 임대해서 사용합니다. 다만, 요금제만 선불요금제를 선택할 뿐인데, 왜 통화 불가 및 인터넷도 자주 끊기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런 이유로 volte되는 앤텔레콤으로 번호이동 하는 것입니다.
핸드폰 번호이동이란
약어로 번이, 영어로는 MNP(Mobile Number Portability)라고 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통신회사에서 다른 통신사로 이동통신 회선을 이전하는 것을 말합니다. 핸드폰 바꾸지 않고 기존 단말기에 유심만 바꾸는 것이죠.
흔히 하는 오해가 "번호이동이 기존 번호를 다른 번호로 이동(변경)하는거 아니야?"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이는 착각입니다.
번호를 변경하지 않고 다른 통신사로 이동한다는 뜻으로, 혹자들은 통신사 변경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즉, 내가 사용중인 '번호'를 들고 다른 통신사로 '이동'한다라고 생각하면 정확히 맞습니다.
선불폰 번호이동 앤텔레콤으로 하는 이유
1. 음성통화시 3G로 변경됨
주된 이유는 음성 통화시 3g로 변환되는 경우였습니다. 그 동안 상담한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아이즈모바일, 토스, 모빙, 유니컴즈 등 대부분 sk 선불폰 통신사였습니다. 제가 항상 소비자분들에게 물어봅니다. 왜 번이하려고 하는지. 아래는 소비자분들의 느끼고 있는 부분입니다.
알뜰폰 통신사 | 번이하는 이유 |
sk모빙 | 통화 안터져서, 폰을 집어 던지고 싶다 |
토스sk | 폰이 잘 안터져 |
아이즈모바일 sk | 통화시 3g로 바뀜, 데이터 끊김 |
유니컴즈 sk | 음성 끊기는 현상 |
저에게 직접 전화걸어 확인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2. 부가서비스 이용 제한 때문
두번째는 컬러링, 링투유, 캐치콜, 투넘버, 해외로밍등 서비스가 안되어서입니다. 충전된 요금에서 실시간으로 차감되는 형태이기 때문에 서비스 하나가 추가하면 시스템을 돈을 들여 업그레이드 시켜야 하기 때문에 효과적이지 않다라고 판단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앤텔레콤은 25년동안 선불요금제 서비스를 주력으로 하고 있으니 이미 이러한 시스템에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아는 분들은 타 선불폰 통신사에서 앤텔레콤으로 번호이동 하는 고객들이 많습니다.
바로 앤텔레콤으로 번호이동 가능한가요?
설명드릴게요. 사용기간 90일 3개월 이상 사용했다면 즉시 가능합니다. 90일 이내라도 < 번호이동 중립기관 요청 >하고 진행하면 되는데요, 별도의 진행과정이 필요하니, 카톡채널로 문의주시면 상담드리겠습니다.
앤텔레콤 번호이동 방법
이제 이유를 알았으니, 어떻게 하는지 설명드릴게요. 쓰던 번호 쓰던 폰 그대로 번호이동 해서 votle 서비스를 누리시기 바랍니다.
클릭하면 멤버십 앱 설치부터, 유심 승인까지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사전동의 시간 포함 온라인 셀프로 진행하면 10분 ~ 20분이면 충분합니다.
읽어보신데로 선불폰 사용자들이 왜 앤텔레콤을 찾는지 아셨을 겁니다. 이제 더이상 불편함없이 고퀄의 N텔레콤의 HDvoice volte 서비스와 함께 경제적인 통신 생활을 하시기 바랍니다.